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단기선교 3기

10월 선교편지와 영아부 선교 준비

반응형

들어가기

오늘은 필리핀 선교사님의 10월 선교편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많은 사역 가운데서도 편지를 손수 작성하시고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는 선교사님의 대단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한정된 페이지에 그 많은 사역들을 다 적을 수 없어 영아부 필리핀 단기선교 3기와 연관된 여름성경학교와 다른 교회의 단기선교에 대해서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VBS(여름 성경학교)

올해 필리핀이 유난히도 무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 이어져서 선풍기와 에어컨 없는 곳에서는 서 있기만 해도 땀으로 범벅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상황에서도 건물이 있는 각 열방교회와 건물 없이 가정이나 넓은 장소에서 모이는 가정교회도 여름성경학교를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청소년들의 여름 캠프 주제였던 “RISE UP”과 동일합니다.

저희 열방교회는 어린이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한해 모든 프로그램 주제가 같습니다.

그래서 모든 교회 기관이 같은 주제로 집중하여 동일 비전으로 나아갑니다.

이번 여름 성경학교를 통하여 팬데믹으로 눌려있던 아이들이 무더운 날씨 가운데서도 주님 때문에, 즐거운 웃음과 말씀의 은혜로 각 열방교회와 가정교회가 뜨겁게 다시 일어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단기 선교팀

1. 샘 깊은 교회

저희 열방교회는 샘 깊은 교회(손석원 목사)와 함께 지난 7월 26~28일 500여 명의 젊은이(한국 173명, 필리핀 340여 명)들이 함께 한가운데 “RISE UP(일어나라)”이란 주제로 라구나주 우드랜드 빌라에서 다음세대 연합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연합 캠프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수년 동안 예배가 중단되고 선교의 길이 막혀서 눌리고 지쳐 있던 한국교회와 필리핀 선교지, 더 나아가 세계 교회들을 깨우는 강력한 다이너마이트와 같은 기폭제가 됐습니다.

캠프 주제인 “RISE UP”은 열방교회를 세울 때 만든 로고 내용이고, 저희가 필리핀사역 20주년을 맞이해서 이번 캠프의 주제로 삼았습니다.

총 20개 조로 편성된 한국과 필리핀의 청소년들은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그리스도의 사랑과 성령으로 하나 되어 공동체 훈련과 스포츠 게임 등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가졌습니다.

또한 필리핀과 한국의 여러 목회자들을 통해 구원, 제자훈련, 사역, 미래의 경로 등 청소년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을 소그룹으로 강의했습니다.

모든 캠프 참석자들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복음을 요약한 ‘3분 복음’을 암송했고, 둘째 날 캠프장이 위치해 있는 ‘늑가를란’ 시에 흩어져 복음을 전했습니다.

캠프가 훈련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바울과 바나바가 복음으로 제자를 만들고 교회를 세운 것처럼 필리핀 한국 청소년들이 선교지에서 함께 훈련받고 복음을 전하는 실습까지 진행했습니다.

이는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를 만나든지 담대하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 하는 제자로서 그리스도의 사역자로 또 다른 제자를 재생산하는 삶을 살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2. 성현교회

성현교회 청년부가 저희 열방교회를 방문하여 각 교회 리더들과 전도하고 가정교회를 돌면서 현지 사역을 경험했습니다.

성현교회는 다른 교회에 비해서 청년들이 많고 열정이 있으며 잘 모이는 한국교회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청년들이 열정이 떨어지고 전도하지 못하는 현 실 가운데서 우리 열방교회에 단기선교를 오게 되었습니다.

청년들이 열방교회 청소년들과 전도하면서 서로 고백하는 말은 ‘한국에서 한 번도 전도한 적이 없는데 이곳 필리핀 열방교회 청소년들이 전도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우리도 한국으로 돌아가면 전도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또한 초대교회와 같이 평신도들이 가정교회를 인도하고 사역하는 모습을 실제로 보면서 교회에서 자신들이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깨달았다고 간증했습니다.

선교사님의 기도제목

1. 100개의 가정교회와 300개의 오픈셀그룹 개척을 위해.

2. 깔람바 교회가 새롭게 개척한 가정교회와 퀘존 지역 가 정교회가 든든히 세워질 수 있도록.

3. 시청으로부터 후원받는 룸빵빵아코 가정교회 건축부지 (100평)가 속히 나올 수 있도록.

4. 싼타크르즈 열방교회 이전 부지와 새로운 건축을 위한 후원자를 위하여.

5. 각 열방교회에서 필요한 멀티캅 작은 자동차와 가정교 회 앰프와 악기를 위하여.

6. 매주 화.수요찬양집회 위한 조명, 앰프 악기를 위하여.

7. 12월 4일에 있을 추수감사절이 잘 준비되고 후원자를 위하여

영아부 선교 준비 1단계

선교비 1단계 입금이 주후 2023년 10월 14일까지 있었습니다.

주요 내용은 필리핀 비행기표 사전 예약을 위한 1인당 40만 원의 금액을 필리핀 단기선교 총무 선생님에게 송금하였고 열망하고 있는 단기선교의 첫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반응형